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태진아 / 나이 / 종교 / 아들 이루 / 이야기

by 엘리강스 2021. 2.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로트 가수 태진아 포스팅 시작합니다.~

 

 

 

1. 태진아 프로필

 

태진아는 본명 조방헌입니다. 1953년 1월 3일(음) 생으로 올해 나이는 69세이며, 계사년 뱀띠입니다. 충청북도 보은군 탄부면 하장리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창녕 조 씨입니다.

키는 174cm, 몸무게 68kg, 혈액형은 B형이며, 종교는 불교에서 개신교로 개종했습니다. 가족관계는 배우자 이옥형과 슬하에 자녀는 2남입니다.

소속사는 진아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입니다. 태진아는 1972년 '내 마음 급행열차'로 데뷔를 시작했습니다. 

 

 

 

예명인 태진아는 배우 태현실의 '태'와 가수 남진의 '진' 그리고 가수 나훈아의 '아'를 따서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무명시절 지방 공연을 갔다가 작곡가가 '조방헌' 이름은 너무 평범하니 예명을 지으라고 해서 지었다고 합니다.

 

 

 

2. 이루 프로필

 

이루는 본명 조성현입니다. 1983년 7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9세이며 계해년 돼지띠입니다. 미국 뉴욕 주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84cm, 몸무게 72kg, 혈액형은 AB형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학력은 단국대학교 공연 영화학부/뮤지컬 전공했으며, 버클리 음대는 중퇴입니다.

이루라는 예명은 어머니의 성씨와 영어명의 앞글자를 각각 결합해서 지었다고 합니다. 이루는 데뷔 전 1994년에 가요 톱 10 프로그램에 태진아 가족으로 출연해 김준선의 '마마보이'를 열창한 과거도 있습니다.

이루의 히트곡은 1집의 '다시 태어나도'와 2집의 타이틀 곡인 '까만 안경' 그리고 후속곡인 '흰 눈'과 3집 '둘이라서'가 있습니다.

 

 

 

3. 태진아 이야기

 

태진아는 4남 3녀 중 넷째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 아주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국민학교를 겨우 졸업하고 14살 때 서울로 상경하여 수많은 직업을 전전하며 살았다고 합니다.

그러다 작곡가 서승일에게 발탁되어 가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973년 노래 '추억의 푸른 언덕'이 흥하면서 신인상을 휩쓸었습니다.

 

 

 

1989년 '옥경이'가 대히트를 쳤으며, 다음 90년도에는 '거울도 안 보는 여자'가 가요 톱 10에서 골드컵을 수상했고, 그다음 후속곡인 91년 '미안 미안해'역시 여러 번 1위를 하면서 대히트를 쳤습니다.

그 후 송대관, 설운도, 현철과 함께 트로트계 4대 천왕이 되기도 했습니다. 2010년에는 송대관 후임으로 제3대 대한가수협회 회장으로 취임하기도 했습니다.

송대관과는 방송에서 라이벌 겸 앙숙 캐릭터로 자주 등장하지만 실제로는 정말 절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티격태격하는 것은 기믹이고 실제로는 서로 자가용도 빌려줄 정도로 친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