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고아라 / 나이 / 종교 / 데뷔 전 / 작품 활동

by 엘리강스 2023. 12.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고아라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고아라 프로필

 

고아라는 본명이며, 곱게 자라라는 뜻이 있으며 아버지가 지어주신 이름으로 순우리말 이름입니다. 1990년 2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4세이며, 말띠입니다. 

진주에서 태어났으며, 제주 고씨 장흥 백파 23 세손입니다. 키는 169cm, 혈액형은 A형,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가족관계는 공군으로 근무하시는 아버지와 교사로 재직 중인 어머니, 그리고 남동생 1명 있습니다. 학력은 송정초등학교, 청담중학교, 정신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연극영화학/학사)를 졸업했습니다.

2003년 KBS2 드라마 '반올림'으로 데뷔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킹콩by스타쉽이며, 사이트는 인스타그램입니다.

 

 

 

2. 고아라 데뷔 전

 

고아라는 태어난 곳은 진주지만 아버지가 공군 준위로 직업의 특성상 근무지 이전이 잦아 진주시 이외에도 사천시 등으로 이사를 다녔으며, 데뷔 직전까지는 광주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데뷔하기 전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외모짱으로 선발되고 전체 대상도 수상하면서 SM과의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당시 경쟁률만 8000:1로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대상을 수상했으며, 방송에서 밝힌 바로는 오디션 보려는 친구의 백댄서로 따라갔다가 정작 친구는 떨어지고 본인만 합격했다고 합니다.

고아라는 본래 꿈은 아나운서로 드라마 '이브이 모든 것'의 채림의 연기를 아주 인상 깊게 보고 난 후 아나운서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고아라는 캐스팅 후에도 지방에 살았던 탓에 주말에만 회사를 찾는 등 크게 열정을 쏟지는 않았다고 했으나, 인생 작인 드라마 반올림 오디션에 덜컥 합격을 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3. 고아라 작품 활동

 

고아라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반올림'에서 주연으로 발탁되면서 데뷔를 했고 당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청소년 성장 드라마 치고는 상당한 인기를 구가했으며, 고아라라는 배우를 알린 계기가 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2006년에는 드라마 '눈꽃'에서 주인공 다미 역으로 처음 정극 연기를 했고, 백상 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성인 연기자가 된 이후 외모에 비해서 연기가 부족하지 않느냐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반올림 이후 이런저런 작품에도 여러 번 출연을 했지만 옥림이의 이미지가 너무 강해 그 이미지를 지우지 못해 약간의 고전을 면치 못하기도 했습니다.

그 후 '응답하라 1994'에서 성나정 역을 맡은 뒤에는 연기력 논란이 거의 없어졌으며, 연기력을 인정받기까지 했습니다.

특히 상대역이었던 정우와의 남매 연기에서부터 나아가 연인 연기나, 극중극 중 부모였던 성동일, 이일화와의 생활연기는 물론이고, 극 중 다른 배우들과도 아주 잘 어우러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