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유아인 / 나이 / 종교 / 데뷔 전 / 기부

by 엘리강스 2021. 11.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 출연 중인 배우 유아인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유아인 프로필

 

유아인은 본명 엄홍식입니다. 1986년 10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6세이며, 병인년 호랑이띠입니다. 대구광역시 남구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영월 엄 씨입니다.

키는 179cm, 몸무게 71kg, 혈액형은 A형이며, 종교는 무종교(무신론)입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누나 2명 있으며, 반려묘 도비와 장비(둘 다 품종은 스핑크스)를 키우고 있습니다.

학력은 대구남덕초등학교, 상인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미술고등학교 서양화 전공은 중퇴이며, 고등학교는 검정고시로 합격했습니다. 단국대 음악. 예술대학 공연 영화학부 연극학과 중퇴,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영상영화학과 중퇴입니다.

 

 

 

유아인은 2003년 농심 '쫄쫄면' CF로 데뷔를 시작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United Artists Agency이며, 사이트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입니다.

 

 

 

2. 유아인 데뷔 전

 

유아인은 경북예술고등학교 서양학과 1학년 재학 시절에 교문 앞에서 캐스팅을 당했다고 합니다. 당시 매니지먼트 관계자가 대구에 출장 온 김에 예고를 찾았고 유아인에게 같이 일해보자고 제안했습니다.

처음에는 부모님의 반대가 굉장히 컸지만 무작정 홀로 서울로 상경을 했는데 이처럼 꽤 용기 있는 결정을 한 것에 대해 유아인은 '뭔가 끌어당기는 게 있었다'라고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이후 서울미술고등학교로 전학을 했지만 곧 자퇴했습니다. 그리고는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유아인은 자퇴 이유에 대해 '학교는 내 인생에 별 의미를 주지 못했다'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유아인은 서울에서 홀로 생활하게 되어 고시원이나 기획사 숙소에서 지냈습니다. 학교도 그만두었기 때문에 친구가 많지 않아 한동안 외로운 시기를 보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 없다고 호기롭게 말하고 집을 나왔기 때문에 부모님에게 의지하지 않으려 많이 노력했으며 나중에는 이러한 독립적인 태도가 '좋은 자신이 됐다'라고 말 하적도 있습니다.

 

 

 

처음부터 배우나 연기에 대한 거창한 꿈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고, 무작정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데뷔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3. 유아인 기부활동

 

유아인은 2013년 1월 아름다운 재단에 7,7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캠페인의 목표액에서 1%를 남겨두고 기부를 했는데, 이는 사람들의 관심을 촉구하여 더 많은 기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함이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다른 사람들의 참여로 목표액을 100% 달성했으며, 또한 기부와 동시에 아름다운 재단에 보낸 이메일의 전문(여기에서 확인)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14년 1월에는 '러브 시티' 티셔츠의 수익금을 기부하면서 아름다운 재단에 뉴키즈 유아인 기금을 조성했습니다. 유아인은 기금을 개설하는 취지를 설명하는 글(전문)을 썼는데 그의 팬들 역시 이러한 뜻에 맞춰 해당 기금에 지속적으로 기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5년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스튜디오 콘크리트 차원에서 자선바자회를 열었습니다. 바자회에 개인 소장품을 내놓았는데, 구매자들에게 설명하면서 사이즈를 체크하며 직접 옷도 골라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바자회의 수익금과 수익금의 5 배수가 되는 금액을 유아인이 추가 기부하여 기부금을 마련하는 방식이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유아인은 급식비 인상 캠페인 참여부터 뉴키즈 유아인 기금,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 후원, 매년 주최하는 자선 바자회까지 꾸준한 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