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고은아 / 나이 / 혈액형 / 데뷔 초 / 이야기

by 엘리강스 2020. 10. 7.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은아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고은아 프로필

 

고은아는 본명 방효진이며, 1988년 12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이며, 용띠입니다.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약수리에서 태어났으며, 중학생 때 모친과 함께 서울로 상경했다고 합니다. 

 

키는 171cm, 몸무게 45kg, 혈액형은 O형이며, 가족관계는 부모님, 언니 방효선과 남동생은 엠블랙 미르입니다.

 

학력은 약수초등학교, 약수중학교에서 영문중학교로 전학, 양재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고은아는 양재고등학교 1학년이던 2004년 9월에 CF '오리온 초코파이'로 데뷔하여 8개월 만에 7편의 CF에 출연했습니다.

 

데뷔 당시에는 17세의 어린 나이에 지상파 드라마 주연작을 따내는 등 나름의 촉망받는 배우였지만 그다음의 필모그래피는 잘 풀리지 않았습니다.

 

흔히 이런 셀럽 스타일의 연예인들에 대한 편견과는 달리 연기력도 그다지 나쁜 편도 아니었습니다.

 

사실 외모도 뛰어나고, 연기력도 모자라는 편이 아니었지만 한창 라이징 스타를 넘어 주연배우로 자리 잡던 시기에 소속사 대표와 불거진 노예계약 및 정산 불이행 등의 문제가 터졌습니다.

 

 

 

그로 인한 후폭풍으로 소속사에 발목이 잡혀, 당시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던 드라마의 캐스팅이 막판에 최종 불발되는 등 많은 고난을 겪었습니다.

 

그 후에도 활동을 재개하긴 했지만, 상기한 사건이 문제가 되었는지 데뷔 초창기와 같은 전폭적인 푸시는 받지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배우로서 커리어는 이때부터 꼬여버린 것입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유튜버로 완벽한 재기에 성공하고, 다시금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솔직한 고백이 최근 여러 커뮤니티에서 동정표를 얻고 있으며, 고은아는 기존의 비호감 이미지에서 완전히 탈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 고은아 데뷔 초

 

고은아는 전라남도 장성군에서도 한참 들어가는 아주아주 시골에서 태어나 살았습니다. 어릴 적부터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졌었고 당시엔 잡지에 등장하는 것이 최고의 스타가 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11살 때부터 서울의 잡지사에서 촬영 제의가 들어오면 주말에 상경해 모델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소속사에 영입되기 전인 2004년 봄까지만 해도 길을 오가다 숱하게 로드 캐스팅됐다고 하며 쌓인 명함만 수백 장에 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은아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으며, 주말에 사진 촬영을 마치고 밤기차를 타고 집에 가야 하는데 차가 끊겨서 역 대합실에서 꼬박 밤을 지새운 적도 여러 번 있었다고 합니다.

 

 

 

한 번은 촬영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중에 한 기획사에서 연락이 와서 가던 길을 멈추고 발걸음을 옮겼지만 약속시간보다 30분 늦게 도착을 했다고 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던 고은아는 유리 재떨이에 머리를 맞았습니다. 기획사 사장이 30분 늦게 왔다고 11살 초등학생에게 재떨이를 던진 것입니다. 사장은 통화를 마친 후 '왜 늦었냐'며 온갖 욕설까지 퍼부었다고 합니다.

 

당시 초등학생이었던 고은아는 머릿속에 '아 내가 잘못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집으로 가는 기차에서 너무나 서러워서 펑펑 울며 '앞으로 성공해서 이런 일을 당하지 말자'라고 굳게 마음을 먹었다고 합니다.

 

 

 

3. 고은아 이야기

 

고은아는 리즈시절 모두가 인정하는 얼짱에 몸짱이었습니다. 데뷔 초의 모습과 비교했을 때 코가 많이 달라졌는데 모르는 사람들은 코성형 실패를 의심하지만 사실 영화 촬영 중 조명이 떨어져 코 부분 살점이 찢어졌다고 합니다.

 

최근 아주 유명해진 영탁의 노래 '니가 왜 거기서 나와'에서 도입부 내레이션을 맡았으며, 실제로 영탁과는 내일은 미스터 트롯 방영 전부터 친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휠체어컬링 국가대표 방민자 선수가 고은아의 고모라고 합니다.

고은아는 현재 서울시 송파구 모처 원룸에 거주하고 있으나 언니와 남동생이 거주하는 남양주시에 주자 올라오기도 해서 방가네 유튜브 촬영 영상은 거의 대부분 남양주에서 촬영이 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목격담에 의하면 평소 유튜브에 자주 입는 풀숲 무늬 잠옷 차림 그대로 송파 지역을 활보하고 다닌다고 합니다.

 

남동생 미르의 유튜브에 올라오는 모습은 예전 모습과는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살이 많이 찐 것으로 보이며 유튜브에서의 언급을 보면 본인은 어린 시절 데뷔해서 평생 다이어트를 해 왔고, 예쁜 모습은 사진과 영상으로 많이 남겨서 크게 아쉽지는 않다고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