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정보

옥주현 / 나이 / 종교 / 특징 / 여담

by 엘리강스 2021. 4.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옥주현 프로필

 

옥주현은 1980년 3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2세이며, 경신년 원숭이띠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본관은 의령 옥 씨입니다.

키는 173cm, 몸무게 57kg, 혈액형은 O형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가족관계는 2남 1녀 중 둘째입니다. 그리고 박형식과는 6촌 관계라고 합니다.

학력은 서울삼릉초등학교, 언주중학교, 광남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옥주현은 1998년 핑클 정규 1집 Blue Rain으로 데뷔를 시작했습니다.

 

 

 

옥주현은 4인조 걸그룹 핑클의 멤버이며, 포지션은 메인보컬이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포트럭 주식회사이며, 사이트는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입니다.

 

 

 

2. 옥주현 뮤지컬 배우 특징

 

옥주현은 외형적으로 키가 크기 때문에 주로 카리스마 있는 역할이 아주 잘 어울린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리고 남자 배우보다 키가 작은 여자 배우와의 호흡이 더 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옥주현은 뮤지컬 배우 활동 초기 오버하는 대사와 표정으로 약간의 혹평을 받기도 했지만 기본적인 발성이나 발음은 아주 좋은 편이었습니다.

배역에 따라 호불호가 나뉘는 편입니다. 데뷔 초기에는 심지어 '성량이 모자란다'라는 평가를 일부에서 받기도 했는데, 옥주현이 성악적인 기초가 있고 성량이 뮤지컬 여배우 중에서도 탑급으로 풍부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좀 이해가 안 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애초에 뮤지컬 무대에 적응하는 신인은 누구나 한두 차례 산고는 겪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옥주현은 기복 없이 언제나 기본 이상의 연기와 넘버 소화를 보여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풍부한 성량과 안정적이면서도 넓은 음역대를 소화할 수 있고, 여자 뮤지컬 배우 중에서 탑급의 티켓 파워를 가지고 있어 대극장 주연급 배역을 소화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배우라 할 수 있습니다.

 

 

 

3. 옥주현 이야기

 

배우 전지현이 언주중학교 1년 후배라고 합니다. 옥주현이 중학교 3학년이던 당시 2학년인 전지현이 속한 반의 합창대회 지도를 했는데 전지현이 연습을 너무 많이 해서 '진짜 끝을 보는 친구구나'라고 했다고 합니다.

 

 

 

옥주현은 원래 성악을 공부하고 있었던 학생이었습니다. 원래는 성악가가 되기 위해 조수미가 나온 이탈리아의 산타 체칠리아 음악원으로 유학을 가려고 했으나, 모 점쟁이가 '네가 유학을 가면 평생 한 번뿐인 기회를 영원히 놓친다'라고 해서 유학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그 직후에 만난 사람이 바로 이호연이며, 이분이 옥주현을 끌어들일 때 쓴 방법이 젝스키스의 라이브 콘서트를 로열석에서 무료 관람시켜 준 후 젝스키스 멤버들과 대면시켜주었으며, 그 후 핑클의 메인보컬이 되었습니다.

옥주현은 고양이를 너무 좋아해서 5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스핑크스와 싱가푸라를 각각 두 마리씩, 샴을 한 마리 키우고 있습니다.

옥주현은 힘이 진짜 장사급이라고 합니다. 공연 막공 인사 때나 개인 콘서트 때 재미 삼아 여배우들을 안아 들기도 하는데, 그 모습이 정말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여담으로 조혜련이 옥주현과 씨름을 하다가 옥주현의 힘에 밀렸으며, 옥주현의 힘이 부럽다고 이야기한 적도 있습니다.

 


댓글